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NOW’의 어린이 책 드디어 출간!
에크하르트 톨레가 어린이들에게 전하는 소중한 인생의 지혜,
‘지금 이 순간’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이야기

21세기 영적 교사,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NOW’ 저자
에크하르트 톨레가 쓴 유일한 어린이 책!
‘밀턴의 비밀’은 ‘NOW-행성의 미래를 상상하는 사람들에게(A New Earth)’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The Power Of NOW)’ 등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를 펴낸 에크하르트 톨레가 쓴 유일한 어린이 책이자 울림 깊은 이야기이다.
저자가 오랫동안 내면 여행을 통해 치열하게 추구해온 ‘지금 이 순간의 힘’은 이미 전 세계 수천만 명의 독자들이 직접 실천하고 변화를 경험함으로써, 특정 종교나 사상에 관계없이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중요한 가르침이 되었다. 또한 오프라 윈프리와 닐 도날드 월쉬를 비롯한 세계적인 지성들이 그의 메시지에 공감하고, 탁월한 통찰력에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면서 톨레는 우리시대 최고의 영적 스승이자, 인생의 교사로 인정받고 있다.
‘밀턴의 비밀’은 에크하르트 톨레가 오랫동안 간곡하게 전해온 가르침인 ‘지금 이 순간의 힘’을 따뜻한 그림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 섬세한 설명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풀어낸 책이다. 아이들이 흔히 경험하고 가장 많이 고민하는 학교에서의 괴롭힘이라는 소재를 통해 이야기에 쉽게 빠져들 수 있게 하는 한편 할아버지의 사려 깊은 가르침, 꿈속에서의 신비한 경험 등을 통해 자칫 난해할 수 있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한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읽으면서 마음의 평화와 행복, 인생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울림 깊은 이야기이다.

‘지금의 힘’을 통해 어린이 마음에 평화와 행복을 주는 이야기
작은 일에도 힘들어하는 연약한 아이들에게 ‘강한 마음’을 길러줄 책!
‘밀턴의 비밀’은 어느 날 학교에서 심술쟁이 형에게 괴롭힘을 당한 뒤 걱정과 두려움에 떨던 여덟 살 소년이 ‘지금의 힘’을 깨달아가면서 다시 밝고 씩씩한 모습으로 돌아가는 이야기이다.
하루하루 즐겁게 살아가는 평범한 소년 밀턴. 어느 날 심술쟁이 형이 밀턴의 이름이 웃긴다며 밀턴을 밀친다. 그때부터 밀턴은 그 형이 또 자신을 괴롭힐까 봐 혼자서 끙끙 앓는데, 걱정을 하면 할수록 또 다른 걱정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일어난다. 밀턴의 이야기를 들은 할아버지는 또 그런 일이 일어나면 선생님과 부모님께 즉시 알리라는 당부를 하고 밀턴을 안심시키려 하지만, 밀턴은 여전히 학교 갈 일이 겁나기만 하다. 밀턴이 지나친 걱정에 사로잡혀 스스로 더 큰 걱정을 만들고 있다는 것을 눈치채신 할아버지는 “그 일은 이미 지나간 일”이며 “그런 걱정은 네 머릿속에서 일어날 뿐”이라는 가르침을 전한다.
그날 밤 밀턴은 꿈속에서 아이스크림 가게 아주머니를 만난다. 아주머니는 우리 모두의 마음속에는 두려움을 이겨내는 힘인 ‘하얀 빛’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밀턴이 실제로 빛을 느낄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아주머니가 말한 하얀 빛은 우리의 ‘진짜 모습’이자 ‘용기’와 ‘자신감’, ‘강한 마음’의 다른 이름이다. 다음날 밀턴은 학교 화장실에서 자신을 괴롭힌 형을 보게 되는데, 거울 속에 비친 그 형은 잔뜩 짜증이 나고 심술궂은 모습이다. 그제야 밀턴은 “저 형은 자기 기분이 나쁘니까 다른 사람 기분도 망치는구나”라며 자신이 걱정했던 일은 일어나지 않았고, 더 이상 이유 없이 무서워하거나 겁먹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
에크하르트 톨레는 할아버지와 아이스크림 가게 아주머니의 따뜻하고 사려 깊은 설명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어제 일어난 일이나 내일 일어날 일 때문에 걱정하기보다는 ‘지금 이 순간’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충실하고, 당당한 태도를 가지면 더 즐겁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풍족하고 여유 있는 환경에서 자란 요즘 아이들은 밝고 구김이 없는 반면, 작은 일에도 지나치게 힘들어하거나 쉽게 좌절하는 경우가 많다. ‘밀턴의 비밀’은 ‘지금 이 순간’의 중요성을 일깨움으로써 작은 일에도 걱정하고 불안해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치유해주고, 세상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는 ‘강한 마음’을 갖게 해준다. 부모님, 선생님이 함께 읽어가며 아이들이 경험하는 다양한 문제와 고민을 아이 아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면 더욱 좋을 것이다.
목차 보기/닫기
출판사리뷰 보기/닫기
  • 가슴 속에 숨어있는 하얀 빛을 찾자꾸나!
    술패랭이 | 2009년 06월 11일
    더 보기
    [가슴 속에 숨어있는 하얀 빛의 찾자꾸나] 아이들이 세상 속으로 발을 디디면서 참으로 많은 경험을 하게 된다. 엄마라는 가장 안정적인 품에서 안락을 누리다 학교나 유치원을 가면서 많은 아이들과 뒤섞...
    [가슴 속에 숨어있는 하얀 빛의 찾자꾸나]



    아이들이 세상 속으로 발을 디디면서 참으로 많은 경험을 하게 된다. 엄마라는 가장 안정적인 품에서 안락을 누리다 학교나 유치원을 가면서 많은 아이들과 뒤섞여 생활하게 된다. 나와 비슷하지만 다른 아이들, 그 사이에서 아이들은 처음으로 사회라는 경험을 하게 된다. 문을 열고 빼꼼 내다보는 어린 소년 밀턴도 학교라는 사회 속에서 처음으로 가슴이 쿵 내려앉는 경험을 하게 된다. 그 경험이 때로는 약이 되기고 하고 때로는 독이 되기도 하는데 약과 독은 마음의 종이 한 장 차이라는 것을 작가는 일깨워주고 있다.

    천진난만한 밀턴, 학교도 선생님도 친구도 좋아서 늘 재잘거리면서 해맑게 웃던 밀턴은 가슴이 쿵 내려 앉는 경험을 하게 된다. 학교에서 자신을 비아냥거리는 카터와의 첫대면이 바로 그것이다. 에게~ 겨우 그깟 일로..라고 말할 지 모르지만 이 또래의 아이들은 학교에서 자신에게 주어지는 낯설은 충격에 적잖이 당황하고 소심해진다는 것을 염두한다면 밀턴의 그런 상황이 충분히 이해가 간다. 카터와의 대면 이후, 밀턴에게는 변화가 찾아온다. 무슨 일을 해도 카터의 그림자가 아른거리고 마음이 불안해지는 것이다. 당연히 밀턴의 입가에는 웃음이 줄어들게 되고 가족들을 밀턴의 그런 변화를 알아차리게 된다.

    그 때 할아버지는 고민을 털어놓은 밀턴에게 그런 말을 한다. 이미 지나간 일은 끝이고, 앞으로 일어날 일은 밀턴의 머릿속에서만 일어나는 일이라고..그러면서 지금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을 한다. 어린 밀턴에게 할아버지의 가르침은 아리송하기만 하다. 그러나 꿈 속에서 만난 가슴 속의 하얀빛의 비밀을 안 후에는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소중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어느 문학작가가 그런 말을 한 적이 있다. 사람들은 너무 먼 미래의 거창한 꿈을 가지고 살기에 힘들다고 한다. 오늘 하루, 지금 이 순간을 즐기면서 충실히 살아간다면 미래는 분명히 밝을 거라고....밀턴의 비밀을 들려주는 작가 역시 현재의 소중함을 아이들에게 말하고 싶었는가 보다. 과거에 얽매이거나 혹은 일어나지도 않을 미래의 일에 지레 겁먹는 일 대신 용기를 갖고 지금을 즐기면서 충실히 살라는 메시지를 주고 싶었는가 보다.

    아직까지도 그림책을 너무 좋아하는 초등5학년 딸아이는 이 그림책의 삽화에 반해서 책을 읽고는 고개를 끄덕인다. 간혹 자신의 걱정이 생기지도 않은 미래에 대한 걱정임을 알기 때문이 아닐까? 초등1학년인 아들은 마음 속의 하얀빛을 찾자며 손가락을 걸어본다. 지금을 용기있게 살 수 있도록 도와줄 마음 속의 하얀 빛..밀턴을 통해서 아이들의 생각이 한걸음 더 성장하기를 기대해본다.
  • 밀턴의 비밀
    공주엄마 | 2009년 07월 04일
    더 보기
    이 책을 보자마자 난 걱정많고 마음 약한 우리 큰 아이의 모습이 떠올랐다. 아 그것이 우리 아이만의 모습은 아니었구나 한편으론 위안이 되며 이 책을 읽고 아이 또한 위안을 받을거란 기대감과 지금 이순간의 소...

    이 책을 보자마자 난 걱정많고 마음 약한 우리 큰 아이의 모습이 떠올랐다.


    아 그것이 우리 아이만의 모습은 아니었구나 한편으론 위안이 되며 이 책을 읽고 아이 또한 위안을 받을거란 기대감과 지금 이순간의 소중함을 알게되겠구나 라는


    안도감이었다.


     


    밀턴의 비밀은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지금 이순간을 살아라 [NOW]의 어린이판이었다.난 얼마전까지 아이들은 천진난만하고 순진무구하다고, 해야한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다 그들에게도 걱정이 있고 스트레스가 있단 사실에 깜짝깜짝 놀랬었다. 하지만 지금은 어른보다 더 치열한 경쟁속에서 살고 복잡한 인간관계에 놓여있음을 알고있다.


     


    자아인성이 완성되지도 못한채 그런 현실속에 처한 아이들의 심성이 맑기만 하겠는가 혹시나 꾸중을 당할까 불이익을 당할까 불안한 마음은 예고없이 다가올 두려움에 떨게만든다. 8살의 밀턴역시 마찬가지였다.


     


    하루하루가 즐겁고 재미있기만 하던 어느날 심술쟁이 카터형은 아무 이유없이 밀턴을 괴롭힌다. 때마침 나타나신 선생님으로 인해 위기를 모면하지만 밀턴은 언제 또 카터형의 괴로힘이 있을지 매순간 긴장속에 놓여있다. 그런 그의 경직된 모습을 알아챈 할아버지의 충고가 이어지지만 밀턴의 고민은 쉬이 놓아지지가않는다.


     


    언젠가 다가올것만같은 괴롭힘속에 둘러싸인 밀턴의 마음은 알수없는 두려움으로 매사가 불안하기만하다. 아직 다가오지도 닥칠지 안닥칠지도 모르는 미래의 걱정으로인해 지금 이순간이 절대 행복할수가 없음이다.


     


    본질적인 문제는 다르다 하더라도 나의 큰아이는 혹시 혼날까봐 아이들에게 놀림을 당할까봐 자신의 마음보단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며 걱정하고 안달하고 확인하고 또 확인하곤한다. 많은 아이들이 그러할것이다. 불안전한 미래를 의식하며 허비하는 지금 이순간이 얼마나 소중한 시간인지를 망각한채 살아가는것이다.


     


    그러한 아이들은 이제 그것에 대한 답을 아이스크림가계 아줌마가 말한 하얀 빛속에서 찾게될듯하다. 다가오지도 않은 미래에 대한 걱정을 하기보단 지금 이순간을 최선을 다해 행복하게 즐기는것이 최고의 인생인것을......

  • 현실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책
    보슬비 | 2009년 11월 06일
    더 보기
    초등학교 자녀를 두지는 않았지만, 조카가 있어서 관심이 가게 된 책이랍니다. 요즘 세상이 너무 험하다보니 예전에는 쉽게 해결되었던 문제들이 지금은 너무 어려운 일이 되어버린것 같아요.   제가 초...

    초등학교 자녀를 두지는 않았지만, 조카가 있어서 관심이 가게 된 책이랍니다. 요즘 세상이 너무 험하다보니 예전에는 쉽게 해결되었던 문제들이 지금은 너무 어려운 일이 되어버린것 같아요.  


    제가 초등학교 시절에도 왕따라는 말은 없었지만, 그와 비슷한 따돌림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처럼(물론 당사자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심각한 상황은 아니었고, 어느정도의 아이들간의 싸움은 어른들이 간섭하지 않아도 아이들간에 잘 해결되곤 했었는데 말이지요. 


    하지만 지금은 아이들이 혼자서 해결하기 힘들어지고, 어른들이 간섭해도 조금은 조심스러워지는것 같아요. 그래서 조카에게 밀턴처럼 이런 경우가 생긴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가르쳐줘야하지? 생각해서 이 책을 읽어보았어요. 


    밀턴은 사랑을 받으며 행복하게 자라는 아이였는데, 어느날 못된 카터형의 위협으로 밀턴의 행복은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혼자서 고민하며 힘들어하는 밀턴은 다친 고양이를 계기로 할아버지와 이야기를 나누게 되지요. 이 책은 밀턴이 미리 일어나지 않는일에 대한 두려움워하지 말고 지금 이 순간을 생각하라고 충고해줍니다.  


    아... 현실에서도 이렇게 간단 명료한 답으로 해결되면 얼마나 좋을까?하고 생각한다면 제가 이상한건지... 이 책은 정확히 말해서 왕따에 대한 이야기는 아닌것 같아요. 아이가 미리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대한 고민과 불안을 어떻게 해결해줘야하는지, 그리고 그것이 어떻게 해결되어야하는지 말합니다.  


    그래도 이 책은 아이가 고민이 있으면 혼자 고민하지 말고, 어른들과 이야기해서 함께 해결하라고 가르쳐줍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왕따에 대한 이야기는 아니지만, 혹시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하게 되면 부모님과 선생님께 이야기하고, 아이에게 용기를 가르쳐줄수 있는 책인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의 지금 가지고 있는 고민은 없는지 살펴보면서 함께 토론하는것도 좋을듯하네요.



    책을 펼쳐보았어요. 어린이 서적답게 튼튼한 하드커버예요.



    그림이 이쁜것은 아니예요. 그렇지만 사실적이고 포근한 느낌이 좋습니다.



    공놀이 하는 밀턴이 행복해하는것이 느껴져요.



    이 페이지를 펼치는 순간 신랑이 좀 무시무시한걸..하네요. 아이들이 볼때도 무섭게 느껴질까요?



    고민하고 있는 밀턴은 할아버지와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밀턴의 고민은 잘 해결됩니다. 현실에도 이렇게 되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



    책 뒷편에는 책에 관한 질문과 설명에 대해 있어요. 아이와 함께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책 속의 한줄

책속의 한줄 쓰기